(211118)당대표 메시지 - 합당 논의 건

2021. 11. 26. 14:24#국회의원 최강욱/의정활동

존경하고 사랑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당대표 최강욱입니다. 

 

오늘 갑작스럽게 알려진 합당 논의 소식에 궁금하고 놀라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부 언론에서는 마치 전격적인 합당이 다 이루어진 것처럼 앞서가고 있으나, 분명한 사실은 더불어민주당이 합당에 관한 공식 논의를 제안해 왔으므로 양당 간의 공식적인 논의를 시작하는 것이라는 점을 확실히 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진행될 협상 과정에서 우리 당은 창당 때부터 천명한 ‘열린 민주주의’ 원칙을  견지하고자, 중요한 논의의 내용을 설명하고 당원 여러분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할 것입니다.

 

합당은 분명하고 확실한 발전적 성과에 기반하여 보다 큰 하나가 되어,  확고한 대선승리를 담보하기 위한 것이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퇴행이나 나눠먹기식 합당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합당 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은 당헌에 따라 전당원투표로 이루어진다는 점도 결코 흔들릴 수 없습니다. 

 

아무쪼록 민주개혁 진영의 발전과 승리를 위한 협상 과정을 지켜봐 주시고, 더 큰 하나를 위한 아낌없는 질타와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위기가 있다면 헤쳐나가고 기회가 있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합당 논의와 관련한 지나친 속단은 금물이며, 막연한 추측과 가정을 전제로 한 비난은 건설적인 논의를 저해할 뿐이라는 점도 가벼이 여기지 말아야겠습니다.

 

세상 어느 정당의 당원보다 멋지고 열정적인 우리 당 당원 여러분께서 민주 정권 재창출, 개혁의 완성을 향한 여정에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해 주실 거라 확신합니다.

 

최선을 다해 좋은 성과를 보고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